본문 바로가기

> 신설학과 소개 > 공연음악예술학부

"특성화 교육으로 문화예술 분야 한류의 리더로서 세계적 전문가 양성"

  • 공연음악예술학부는 이론과 실무가 잘 균형잡힌 21세기형 전방위적인 뮤지션, 기독교정신으로 섬김과 봉사의 리더쉽을 지닌 도덕적인 뮤지션, 한류의 리더로 세계로 웅비하고자 하는 뮤지션을 양성하는 학과이다.

    공연음악예술학부는 현대실용음악전공과 현대교회음악전공으로 나뉘어지며 세부전공으로 작곡, 기악연주, 보컬을 선택할 수 있다. 학부생들은 음악 이론수업 뿐 아니라 미디실습, 녹음실습, 인턴쉽등 실용적인 수업강의와 연계하여 타 전공과의 융합 뿐아니라 타 학부와의 연계로 영화음악제작, 게임음악제작, 뮤지컬음악제작, 음반제작 및 녹음실습과 같은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, 현장경험을 쌓고 곡을 발표하는 콘서트로 무대 경험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.

    공연음악예술학부는 연중 개방하는 맥 기반 컴퓨터 음악실습실, 녹음스튜디오, 개인연습실, 합주실등 최신 시설을 갖추고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.
    특히 AVID사와 교육 파트너를 체결하였으며 국제 스튜디오 표준인 프로툴스와 시벨리우스를 국제공인강사와 수업하여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.

    또한 안양시 창조산업진흥원과 관내 문화예술관련 업체및 게임개발사와의 MOU체결로 학생들의 사회진출과 문화예술창업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전문가 양성의 발판 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