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성결대학교 건물 이미지성결대학교 건물 이미지

> 입학도우미 > 공지사항

[공통] 융합전공 신설(드론기술경영전공,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)

  • 등록일_2017. 07. 21
  • 조회수_19176

융합전공 신설(드론기술경영전공,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)로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기반 마련​

성결대학교가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드론기술경영전공,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’ 2개의 융합전공을 신설해 운영한다.

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및 차세대미디어(1인 미디어, 가상/증강 현실) 사업분야에 필요한 맞춤형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이다.

 

- 드론기술경영전공

   드론기술경영전공은 항공이론과 드론조종법을 겸비한 드론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. 교과과정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하여 진행한다.

   첫째, 소형무인기 조종법, 드론비행기초, 비행실습을 통한 드론조종사양성과정

   둘째, 드론과 영화 및 사진 촬영장비를 응용한 드론촬영/편집양성과정

   셋째, 드론고정익 및 회전익, 장비구조의 이해를 통하여 드론 파손특성과 원인 분석방법을 응용한 드론 분해 조립 및 수리실습양성과정

   넷째, 드론과 4차 산업의 융합을 통한 응용기초과학

이러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적용시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드론전문가로서 자질 함양과 선구자적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. 

 

-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

  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은 융복합 연계교육을 통하여 미래지향적 차세대 영상미디어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.

   ​세부 전공트랙으로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전문적인 미디어 제작 연계교육을 통하여 1인 미디어 크리에이  터로서 실제 창업까지 추구하는 ‘1인미디어창업트랙과,

   가상/증강 현실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‘VR/AR콘텐츠제작트랙으로 나누어지며, 융합전공 신청 학생은 두개의 트랙 과정을 구분 없이 이수가능하다.

최종적인 교육목표는 1인 미디어 관련 창업(현장)실습 및 VR/AR콘텐츠 관련 캡스톤디자인 등의 교과과정을 통하여 학교 밖 현장에서 요구하는 미래지향적 실용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.

 

2018학년도 신입학 학생들은 모집단위 주전공 분야와 상관없이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고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관련 전공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게 된다.

성결대학교는 이번 융합전공 신설을 계기로 사회수요맞춤형 융합전공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.

목록